본문 바로가기

이슈

맨유 토트넘 중계 다시 보기(손흥민 최근 3경기 히트맵 포함)

경기 일정

맨체스터 유나이티드 FC vs 토트넘 홋스퍼 FC토트넘

대회 명칭 : 잉글리시 프리미어리그
경기 일정 : 2019년 12월 5일
경기 시간 : 오전 04시 30분(한국기준)
상대 전적 : 175경기 87승 44무 44패

 

맨유 vs 토트넘 

 

손흥민 최근 3경기 히트맵

12.27 수

12.01 일

12.05 목


맨체스터 유나이티드 FC
얼마전 솔샤르 감독 기사를 봤는데 맨유가 이대로 간다면 괜찮을까 라는 생각도 들만큼
전반기가 끝나기 전 최소 6위로 올라가야 할 것 같다

토트넘 홋스퍼 FC토트넘
새로 영입한 무리뉴 감독이 온 뒤 승승장구 중이지만 맨유와의 경기가 시험이라고 볼 수 있다.

 

 

 


맨유 최근 5경기 : 4승 6무 4패(10위)


토트넘 최근 5경기 : 5승 5무 4패(6위) 


경기영상

 

 

맞대결을 펼치는 두 팀의 분위기는 사뭇 다르다.

토트넘은 주제 무리뉴 감독 부임 이후 3연승을 거두며 분위기 반전에 성공한 반면, 맨유는 최근 3경기서 2무 1패 부진에 빠져있다.

특히 맨유는 최근 아스타나(카자흐스탄)와 유럽축구연맹 유로파리그서 1-2 충격패를 당했다. 이로 인해 맨유는 카자흐스탄 클럽에 처음으로 패한 잉글랜드 클럽으로 남게 되는 불명예를 안았다. 또한 솔샤르 감독은 경질 위기에 봉착해 있는 상태다.

 

 

토트넘은 물론 맨유 역시 이번 경기는 놓칠 수 없는 경기다. 만약 승점 3을 가져온다면 순위를 최대 5위까지 끌어 올릴 수 있어 ‘빅4’ 진입에 시동을 걸 수 있다.

마우리시오 포체티노 감독 경질 당시 14위에 랭크돼 있던 토트넘은 무리뉴 감독이 오면서 순위를 6위까지 끌어 올렸다.

원정서 맨유를 제압한다면 크리스탈 팰리스를 끌어 내리고 다시 5위로 올라설 수 있다.

리그 10위에 자리한 맨유의 경우 상황이 좋지는 않지만 홈에서 토트넘을 잡는다면 울버햄튼의 경기 결과에 따라 최대 5위까지 순위를 끌어 올릴 수 있다.

 

 

오히려 토트넘보다 급한 쪽은 맨유다. 홈에서 토트넘에마저 패한다면 이제는 중하위권으로 밀려나게 된다. 

16위 브라이튼 앤 호브 알비온과는 승점이 3밖에 차이가 나지 않는다.

아울러 이번 경기는 ‘무리뉴 더비’로도 관심을 모은다.

 


무리뉴 감독은 지난 2016년 5월 맨유 사령탑으로 부임한 뒤 2018년 12월까지 지휘봉을 잡았다. 

하지만 맨유서 부진을 거듭하다 결국 시즌 도중 경질되는 아픔을 겪기도 했다. 

무리뉴 감독 입장에서는 아픔을 안겼던 맨유를 상대로 복수전이나 다름없다.

그 어느 때보다 치열한 혈전이 예고되는 두 팀의 경기는 15라운드에서 가장 큰 관심을 불러 모을 전망이다.